
1) 경상북도 우수중소기업 무역사절단 파견에 따른 참가기업 모집- 장소(일자) : 수라바야 BUMI 호텔(‘19.2.21 목) / 자카르타 Gran Melia호텔(’19.2.23 토)- 참가업체 : 9개(식품, 섬유, 의료기기 등)2) 경상북도 춘계 수출상담회 참가 바이어 모집 - 수출상담회 : ‘19.4.24(수) ~ 4.27(토) - 장 소 : 경주 힐튼호텔 - 품 목 : 종합품목(바이어 요청 품목에 맞는 seller 기업 매칭) - 지원사항 : 편도항공료, 숙박비용 등※ 본 행사에 관심이 있는 기업들의 많은 신청을 바랍…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 World-OKTA (World Federation of Overseas Korean Traders Associations)는 조국의 무역 증진과 국위 선양을 위하여 1981년 4월 2일 미국 및 일본을 중심으로한 세계 각국 한인 무역상 조직으로 결성되었습니다.720만 재외동포 중 최대의 한민족 해외 경제네트워크로서 전 세계 74개국 150개 지회에 7,000여명의 재외동포 CEO들과 차세대 경제인 20,000여명으로 구성된 재외동포 경제인 단체입니다.월드옥타는 모국과의 긴밀한 유대강화, 산업정보 및 기타 …
지난 12월 13일 (사)월드옥타 자카르타 지회(회장 배응식)는 Palm Hill C.C에서 2018년 정기총회 및 송년모임을 개최하였다배응식 회장의 인사말씀을 시작으로 김우재 명예회장, 한인회 양영연 회장, 한인회 전민식 수석부회장의 축사가 이어지고 김준규 고문 공로패, 양영연 회장, 김우재 명예회장 감사패 수여식과 2019년부터 김종헌 수석부회장과 이창균 대외협력위원장에 위촉되었다.이번 송년 모임에는 초대회장인 김우재 명예 회장(전 세계월드옥타 회장)을 비롯 한인회 양영연회장, 주인니한국대사관 전조영 공사, 코트라 김병삼 관장,…
2019년 기해년을 맞이하여 한인 동포사회 가족 여러분의 가정에 웃음이 넘치고 뜻하시는 일들을 모두 성취하시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2018년 2월 인도네시아에 부임하여 채 1년이 지나지 않았지만, 지난 한 해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고, 그 과정에서 커다란 보람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조코위 대통령이 2017년 문재인 대통령님의 방문에 이어 9월 국빈방한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었지만, 무엇보다도 양 정상이 개인적 친분을 더욱 돈독히 한 것은 향후 양국 관계 발전과 우리의 신남방정책 추진에 있어 굳…
(사)월드옥타 자카르타지회(회장 배응식)는 지난 11월 8일 자카르타 한식당에서 11월 월례회를 가졌다.자카르타*팔램방 아시안게임, 장애인 아시안게임, 창원 세계한인경제인대회, 전국체전 등의 연이은 행사로 인해 3개월만게 가진 뜻 깊은 자리였다.2018년을 마감하는 송년 준비와 2019년을 준비하는 자리였고 자리를 함께한 옥타 가족은 Sale, Sale, Sale 옥타를 외치고 월례회를 마무리하였다.1. 월드옥타 자카르타 지회 송년회 12월 13일 목요일 팜힐 확정2. 김종헌 부회장, 이번 송년회 총회때 수석부회장으로 추대
안녕하세요. 옥타 자카르타 지회 회원 여러분.그동안 가장 바쁘고 큰 이슈 였던 3가지 행사가 모두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1.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 게임2. 자카르타 장애인 아시안 게임3. 전세계 옥타 회장님 선거 (창원 세계 대표자 대회)전세계 옥타 신임 회장님 선거 결과 알려 드리겠습니다.뉴욕의 하용화 회장님이 전세계 옥타 회장, 김성학 멜버른 회장님꼐서 이사장직을 그리고 저희 지회 바탐 공자영 부회장님께서 옥타 감사를 맡으셨습니다.뉴욕 하용화 회장님과 김성학 이사장님은 저희 김우재 회장님께서 힘을 실어주시던 분들 이십니다.위 …
패럴게임 선수단 본진이 전민식 선수단 단장님을 필두로 10월 2일 저녁에 입국했습니다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합니다.사진 : 배응식 회장님 제공
긴 르바란 연휴 직후라 산재된 일들로 말미암아 바쁨이 넘치실텐데 아시안게임이 임박하여 차세대 교육장소 선정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서 날짜 선정에 나름 집행부의 고충이 많았습니다어려움을 알면서도 모임을 가지게 된 점 대단히 송구합니다작금의 긴 르바란 휴가가 끝나자 마자 바로 지방자치단체장 선거 그리고 8월 18일 개막하는 아시안게임 등으로 모두에게 더욱 더 바쁨을 초래하는 것 같습니다.옥타인의 따스한 가슴과 대한민국의 차세대 동량들을 이끌어 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송구합니다배 응 식 드림
사물을 따뜻한 시선, 종심(從心)의 시인 김준규글: 김주명(롬복시인)김준규 시인은 발병가다. 그의 특별한 이력에서 그는 이미 사물에서 시가 되는 변곡점을 스스로 찾아내는 감각을 숨기지 않는다. 그러면서 그의 시는 맑다. 삶을 바라보는 시선은 따뜻하고 사유는 투명하다. 계간 「문장」에서 박윤배 시인은 심사평을 통해 모든 예술이란 무릇 기존의 형식에 반기를 드는데 미학적 가치를 지닌다고 평했다. 사물이 보여주는 그 너머의 본질에서 시인의 심저에 있는 분노와 우울, 고통을 찾아 카타르시스를 은유로 이야기할 줄 알아야 진짜 시인이 된다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