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 소식

코로나19 동포 확진자를 위한 의료구호 지원 안내

2,260 2021.07.20 11:19

짧은주소

본문

코로나19 동포 확진자를 위한 의료구호 지원 안내

안녕하십니까, 동포여러분! 재인도네시아한인회입니다. 

 

최근 한 달 새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상황은 연일 최다확진을 기록하며 의료붕괴라는 고통스러운 현실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렇듯 현지상황이 최악으로 치닫다 보니 한인 감염자, 사망자 수도 늘고 있어 실로 안타깝고 동포여러분께 송구한 마음입니다.

 

매 위기의 순간마다 우리는 하나되어 극복해나갔듯이, 우리 동포를 안전하게 지켜내기 위한 각계의 노력으로 지금의 감염병 위험도 서서히 나아지리라 믿고 있습니다.

 

지난 7/7일 대사관을 주축으로 한인회, 코참, 한인기업, 협회 등이 참여한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동포 확진자 위기대응을 위한 의료지원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그 결과 한인 대기업, 은행은 물론 중소기업, 개인사업자 등 각계의 많은 분들이 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계시어 인도네시아에 계신 전 지역 한인여러분께 어느 정도의 손길을 줄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한 상황입니다. 

내 이웃과 동포를 위하는 마음이 얼마나 깊은지 온전히 느낄 수 있었기에 후원해주신 모든 단체와 개인, 기업에 무한한 감사를 표하며, 후원내역은 마무리 되는대로 추후 상세히 공지하겠습니다.

 

대사관에서 익히 공지한 대로, 이미 추진 중이거나 계획 중인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산소발생(호흡)기’ 50대 확보 지원 :

대사관(5)과 한인기업(25), 플라잉닥터스(15) 및 정토사관자재회(5) 등의 선제대응으로 현재 한인회가 대여목적으로 보관중인 산소발생기는 총 25대, 다음 주까지 25대가 추가 입고될 예정입니다. 이 중 20여대 이상이 각 지역한인회로 다음주경 배송되면 자카르타 뿐 아니라 여타지역의 동포들도 지원받을 수 있게 되며, 7/19 시행첫날 아침 땅그랑 거주 교민 한분이 비상연락을 주시어 1호로 무사히 지원받을 수 있었습니다.

 

■ ‘COVID-19 구급키트’ 지원 :

동포 확진자를 위한 약 1,000세트의 비상 구급키트(산소포화도측정기, 체온계, 소독제, KF94 마스크, 알콜티슈, 비타민 C&D, 코로나관련 비상 치료약품 등)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본 키트는 일부 기업에서 후원해온 물품과 후원금에서 구매한 의약품으로 구성되며, 대사관 협조로 일부약품 입고 및 통관이 완료되는 다음주경부터는 신고하는 동포 확진자를 대상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 ‘한인의사 원격 의료자문’ 및 ‘명지병원 원격진료’ 지원 :

병실 확보가 곤란한 상황이 지속되고 현지의 열악한 의료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현지의 자카르타 소재 ‘조은내과’의 원격 의료자문을 정해진 시간 내(근무일 기준 오후 4~8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한인회-명지병원’ 간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의 서울 소재 명지병원의 원격진료(근무일 한국시간 기준 오전 8:30~오후 5:30) 상담도 곧 지원할 예정이오니 코로나19는 물론 일반 응급상황 대응 시 도움이 될 것으로 보며 구체적인 진행사항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로 안내하겠습니다.

 

■ 덧붙여, 중증의 동포 확진자에게 꼭 필요한 병실 확보에 있어서 대사관과 한인회, 한인기업 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현지 주요병원에 의료장비 및 시설을 지원해나가는 방안 등으로 한인배정 병상확보 문제를 해결해나갈 계획입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한 에어앰뷸런스 및 특별전세기 운항 역시 플라잉닥터스와의 업무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며 항시 열어두고 있습니다.

 

현재의 델타변이와 같은 무서운 감염 속도와 위험성 대비, 한발 늦은 조치일 수도 있겠으나 더 큰 어려움에 처할 수 있다는 최악의 시나리오를 갖고 우리 동포사회는 더욱 단합하며 대비해 나가야겠습니다.

부디 나와 우리 가족의 철저한 건강관리, 개인방역에 최선을 다하셔서 지금의 위기를 슬기롭게 잘 이겨내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재인도네시아한인회 회장 박재한 배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